취업을 위한 관문 이력서의 구성 및 작성 방법

사진

사진은 반드시 기업에서 요구하는 규격에 맞는 것을 사용한다. 그리고 최근 3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으로 하고 되도록이면 밝은 표정에 정장을 착용하고 찍은 것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다.

학력 사항 및 자격증

보통 고등학교 졸업 사항부터 기재하게 되어 있다.

대학은 입학 - 졸업사항을 같이 기재하게 하고, 대학원의 경우 재학, 수료, 학위 여부를 묻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본교인지 주간인지 야간인지를 명확하게 작성한다.
성적은 기업마다 기재방식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며,

어학은 구체적인 점수나 실력 정도를 나타나게 하는 경우가 많이 있고, 자격사항은 국가공인자격증 뿐만 아니라 일반단체나 사설기관에서 발행한 것이라도 빠짐없이 기재하는 것이 좋다.

또한, PC 사용 능력은 사용가능한 소프트웨어 명칭과 활용 능력을 구체적으로 기입한다.

 

병역사항

군필여부에 대해서는 군을 제대한 사람은 '군필', 면제자는 '면제' 라고 기재하고, 면제자의 경우 면제 사유를 간략히 밝히는 것이 좋다. 군별 가입란에는 육군, 공군, 해군, 전경, 의경 가운데 선택 기재를 하고, 계급은 전역할 당시의 계급을 적는다.

p>

인적사항 및 연락처

성명은 대개 한글과 한자를 함께 적도록 하고 있다.
생년월일과 주민등록번호 기입란은 양식에 맞춰 기재하고,

현재 거주하는 주소 및 우편번호와 전화번호를 기입한다.
긴급연락처는 현주소와 같은 경우에는 '상동' 으로 기재하되 전화번호는 반드시 적는다.

신체사항

신장, 체중, 시력 등 자신의 신체조건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과거 병력이 있는 경우 현재는 어떤 상태인지를 함께 기재하는 것이 좋으며, 치료가 끝나 이상이 없다면 '완치'라고 기입한다.

가족사항

가족사항 기입란은 부모, 처자, 형제, 자매 순으로 분가 또는 출가한 가족이라도 빠짐없이 기재하는 것이 좋다.
가족관계의 기재는 0남 0녀 중 0째의 형식으로 작성한다.

 

경험사항

해외연수의 경험은 연수 국가와 연수내용, 기간 등을 적고

연수를 통해 어떤 것을 보고 느꼈는지에 대해 기술하고

사회봉사활동의 경우는 응시자가 아닌 사회인으로서의 자세, 자질 등을 알아보기 위한 것이므로 그 내용과 기간을 구체적으로 기술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