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오메가6 가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들 5가지

오메가3 오메가6 가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

omega3 omega6

신체 세포 성장이나 신체 발달 과정에 꼭 필요하지만 체내 합성되지 않아 음식을 통해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 와 오메가6 는 다이어트 같은 체중 조절에 신경을 쓰다 보면 놓치기 쉽다. 이 두가지는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데 부족하면 반드시 징후가 나타나기 마련이다.

오메가3과 6이 부족하면 우리 몸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징후 다섯 가지를 소개한다.

omega3 omega6

피로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하면 지방을 소모하지 않을 수 없다. 특히 오메가3과 6 지방산은 필수적이다. 오메가 지방산에 결핍이 오면 몸안에 에너지가 부족해 극도의 피로를 느끼게 된다. 우리의 몸이 요구 하는 칼로리의 상당 부분은 건강한 지방에서 나온다.

omega3 omega6

염증 질환

염증 질환의 대표적인 예가 류마티스 관절염이다. 관절의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조직에 염증 때문에 발생한다. 오메가3의 효능 중 하나가 관절 염증을 줄여주는 것이다. 오메가3가 부족하게 되면 처음엔 관절이 뻣뻣해지고 점점 붓기, 열감, 통증이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

omega3 omega6

피부 건조

 

우리 몸에 오메가3과 6이 부족하면 제일 먼저 나타나는 증상이 피부 건조다. 특히 오메가 지방산 섭취가 부족한 어린아이 한테서 피부 건조는 공통적으로 나타난다. 피부가 건조 할 경우 병에 걸리기도 쉽고 병에 걸리게 되면 필수지방산이 부족하지 않은 사람들보다 낫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린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발톱이 쉽게 부서지기도 한다.

omega3 omega6

조산

조산의 원인은 아주 다양해서 어떤 이유 때문이라고 단정 지을 수 없다. 그렇지만 산모의 나이, 흡연여부, 스트레스정도, 오메가3와 6의 결핍등이 원인일 수 있다.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와 오메가6는 임신 중에 태아의 정상적인 발육을 촉진시킨다. 임신 중에는 비타민 D와 칼슘등과 오메가3과 6의 충분한 섭취는 반드시 필요하다.

심장 문제

 

오메가6가 풍부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심장 보호에 효과가 있다. 오메가6는 동맥경화의 주범인 혈중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 오메가3는 혈관 안에 콜레스테롤 덩어리인 죽상경화판이 형성되는 걸 막고 혈전증의 위험도를 크게 낮추는데 효과도 있다. 염증을 조절의 역할도 하기 때문에 오메가3과 6이 결핍되면 심장에 조짐이 나타나게 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