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만관객 한국영화 한국 박스오피스 역대순위 21편

대한민국 영화 역대 최다 관객 순위

 

1위 명량

명량
명량
명랑

감독 김한민

배급사 CJ E&M

개봉일 2014-07-30

관객수 17,615,590

출연진

최민식, 류승룡, 조진웅, 진구, 이정현, 김명곤, 권율, 노민우, 김태훈, 오타니 료헤이, 이승준, 박보검, 김원해, 최덕문, 박노식, 고경표, 이재구, 조하석, 한이진

간략소개

1597년 임진왜란 6년,

오랜 전쟁으로 인해 혼란이 극에 달한 조선.

무서운 속도로 한양으로 북상하는 왜군에 의해 국가존망의 위기에 처하자 누명을 쓰고 파면 당했던 이순신 장군(최민식)이 삼도수군통제사로 재임명된다.

하지만 그에게 남은 건 전의를 상실한 병사와 두려움에 가득 찬 백성, 그리고 12척의 배 뿐.

마지막 희망이었던 거북선마저 불타고 잔혹한 성격과 뛰어난 지략을 지닌 용병 구루지마(류승룡)가 왜군 수장으로 나서자 조선은 더욱 술렁인다.

330척에 달하는 왜군의 배가 속속 집결하고 압도적인 수의 열세에 모두가 패배를 직감하는 순간,

이순신 장군은 단 12척의 배를 이끌고 명량 바다를 향해 나서는데!

12척의 조선 vs 330척의 왜군 역사를 바꾼 위대한 전쟁이 시작된다!

 

2위 극한직업

 

극한직업
극한직업
극한직업

감독 이병헌

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

개봉일 2019-01-23

관객수 16,264,984

출연진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 신하균, 오정세, 김의성, 송영규, 양현민, 허준석, 장진희, 김종수, 이중옥, 신신애, 김지영, 김강현

간략소개

불철주야 달리고 구르지만 실적은 바닥, 급기야 해체 위기를 맞는 마약반!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팀의 맏형 고반장은 국제 범죄조직의 국내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하고

장형사, 마형사, 영호, 재훈까지 4명의 팀원들과 함께 잠복 수사에 나선다.

마약반은 24시간 감시를 위해 범죄조직의 아지트 앞 치킨집을 인수해 위장 창업을 하게 되고,

뜻밖의 절대미각을 지닌 마형사의 숨은 재능으로 치킨집은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다.

수사는 뒷전, 치킨장사로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진 마약반에게 어느 날 절호의 기회가 찾아오는데…

범인을 잡을 것인가, 닭을 잡을 것인가!

 

3위 신과함께: 죄와 벌

신과함께 : 죄와벌
신과함께 : 죄와벌
신과함께 : 죄와 벌

감독 김용화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

개봉일 2017-12-20

관객수 14,411,662

출연진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김동욱, 마동석, 오달수, 임원희, 디오, 이준혁, 예수정, 장광, 정해균, 김수안, 남일우, 정지훈, 김수로, 김민종, 이정재, 김해숙, 이경영, 김하늘, 유준상

간략소개

저승 법에 의하면, 모든 인간은 사후 49일 동안 7번의 재판을 거쳐야만 한다.

살인, 나태, 거짓, 불의, 배신, 폭력, 천륜 7개의 지옥에서 7번의 재판을 무사히 통과한 망자만이 환생하여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다.

"김자홍 씨께선, 오늘 예정 대로 무사히 사망하셨습니다"

화재 사고 현장에서 여자아이를 구하고 죽음을 맞이한 소방관 자홍, 그의 앞에 저승차사 해원맥과 덕춘이 나타난다.

자신의 죽음이 아직 믿기지도 않는데 덕춘은 정의로운 망자이자 귀인이라며 그를 치켜세운다.

저승으로 가는 입구, 초군문에서 그를 기다리는 또 한 명의 차사 강림,

그는 차사들의 리더이자 앞으로 자홍이 겪어야 할 7개의 재판에서 변호를 맡아줄 변호사이기도 하다.

염라대왕에게 천년 동안 49명의 망자를 환생시키면 자신들 역시 인간으로 환생시켜 주겠다는 약속을 받은 삼차사들,

그들은 자신들이 변호하고 호위해야 하는 48번째 망자이자 19년 만에 나타난 의로운 귀인 자홍의 환생을 확신하지만,

각 지옥에서 자홍의 과거가 하나 둘씩 드러나면서 예상치 못한 고난과 맞닥뜨리는데…

누구나 가지만 아무도 본 적 없는 곳, 새로운 세계의 문이 열린다!

 

4위 국제시장

 

국제시장
국제시장
국제시장

감독 윤제균

배급사 CJ E&M

개봉일 2014-12-17

관객수 14,263,332

출연진

황정민, 김윤진, 오달수, 정진영, 장영남, 라미란, 김슬기, 이현, 김민재, 태인호, 황선화, 엄지성, 장대웅, 신린아, 이예은, 고윤, 박선웅, 유노윤호, 박영수

간략소개

1950년대 한국전쟁 이후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격변의 시대를 관통하며 살아온 우리 시대 아버지 '덕수'(황정민),

그는 하고 싶은 것도 되고 싶은 것도 많았지만 평생 단 한번도 자신을 위해 살아본 적이 없다.

'괜찮다' 웃어 보이고 '다행이다' 눈물 훔치며 힘들었던 그때 그 시절,

오직 가족을 위해 굳세게 살아온 우리들의 아버지 이야기가 지금부터 시작된다.

 

5위 어벤져스: 엔드게임

어벤져스: 엔드게임
어벤져스 : 엔드게임
어벤져스 : 엔드게임

감독 루소 형제

배급사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개봉일 2019-04-24

관객수 13,977,602

출연진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크리스 에반스, 크리스 헴스워스, 마크 러팔로, 스칼릿 조핸슨, 제레미 레너, 폴 러드, 돈 치들, 브리 라슨, 카렌 길런, 브래들리 쿠퍼, 조슈 브롤린, 베네딕트 컴버배치, 조 샐다나, 크리스 프랫, 채드윅 보스만, 톰 홀랜드, 안소니 마키, 기네스 팰트로, 테사 톰슨, 세바스찬 스탠, 다나이 구리라, 톰 히들스턴, 엘리자베스 올슨, 에반젤린 릴리, 틸다 스윈튼, 헤일리 앳웰, 존 슬래터리, 데이브 바티스타, 폼 클레멘티에프, 레티티아 라이트, 테리 노터리, 베네딕 웡, 존 파브로, 사무엘 L 잭슨, 마이클 더글라스

간략소개

인피니티 워 이후 절반만 살아남은 지구

마지막 희망이 된 어벤져스 먼저 떠난 그들을 위해 모든 것을 걸었다!

위대한 어벤져스 운명을 바꿀 최후의 전쟁이 펼쳐진다!

 

6위 겨울왕국 2

 

겨울왕국2
겨울왕국 2
겨울왕국2

감독 크리스 벅 제니퍼 리

배급사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개봉일 2019-11-21

관객수 13,747,792

출연진

크리스틴 벨, 이디나 멘젤, 조시 게드, 조나단 그로프, 스털링 K 브라운, 제이슨 리터, 레이첼 매튜스, 마샤 플림튼, 에반 레이첼 우드, 알프리드 몰리나

간략소개

어느 날 부턴가 의문의 목소리가 엘사를 부르고, 평화로운 아렌델 왕국을 위협한다.

트롤은 모든 것은 과거에서 시작되었음을 알려주며 엘사의 힘의 비밀과 진실을 찾아 떠나야한다고 조언한다.

위험에 빠진 아렌델 왕국을 구해야만 하는 엘사와 안나는

숨겨진 과거의 진실을 찾아 크리스토프, 올라프 그리고 스벤과 함께 위험천만한 놀라운 모험을 떠나게 된다.

자신의 힘을 두려워했던 엘사는 이제 이 모험을 헤쳐나가기에 자신의 힘이 충분하다고 믿어야만 하는데…

두려움을 깨고 새로운 운명을 만나다!

 

7위 베테랑

베테랑
베테랑
베테랑

감독 류승완

배급사 CJ E&M

개봉일 2015-08-05

관객수 13,414,372

출연진

황정민, 유아인, 유해진, 오달수, 장윤주, 김시후, 오대환, 정웅인, 정만식, 송영창, 진경, 유인영, 박소담, 이동휘, 배성우, 천호진, 안길강, 마동석, 김응수

간략소개

한 번 꽂힌 것은 무조건 끝을 보는 행동파 '서도철'(황정민),

20년 경력의 승부사 '오팀장'(오달수),

위장 전문 홍일점 '미스봉'(장윤주),

육체파 '왕형사'(오대환), 막내 '윤형사'(김시후)까지

겁 없고, 못 잡는 것 없고, 봐 주는 것 없는 특수 강력사건 담당 광역수사대.

오랫동안 쫓던 대형 범죄를 해결한 후 숨을 돌리려는 찰나,서도철은 재벌 3세 '조태오'(유아인)를 만나게 된다.

세상 무서울 것 없는 안하무인의 조태오와 언제나 그의 곁을 지키는 오른팔 '최상무'(유해진).

서도철은 의문의 사건을 쫓던 중 그들이 사건의 배후에 있음을 직감한다.

건들면 다친다는 충고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는 서도철의 집념에 판은 걷잡을 수 없이 커져가고

조태오는 이를 비웃기라도 하듯 유유히 포위망을 빠져 나가는데…

베테랑 광역수사대 VS 유아독존 재벌 3세 2015년 여름, 자존심을 건 한판 대결이 시작된다!

 

8위 아바타

 

아바타
아바타
아바타

감독 제임스 캐머런

배급사 이십세기폭스코리아

개봉일 2009-12-17

관객수 13,338,863

출연진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미셸 로드리게스, 지오바니 리비, 조엘 무어, CCH 파운더, 웨스 트루디, 라즈 알론소

간략소개

지구 에너지 고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판도라 행성으로 향한 인류는 원주민 '나비족'과 대립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전직 해병대원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가 '아바타' 프로그램을 통해 '나비족'의 중심부에 투입되는데…

피할 수 없는 전쟁! 이 모든 운명을 손에 쥔 제이크!

그 누구도 넘보지 못한 역대급 세계가 열린다!

아바타: 인간과 '나비족'의 DNA를 결합해 만들어졌으며

링크룸을 통해 인간의 의식으로 원격 조종할 수 있는 새로운 생명체

 

9위 도둑들

도둑들
도둑들
도둑들

감독 최동훈

배급사 쇼박스

개봉일 2012-07-25

관객수 12,984,143

출연진

김윤석, 김혜수, 이정재, 전지현, 임달화, 김해숙, 오달수, 김수현, 이신제, 주진모, 기국서, 최덕문, 채국희, 예수정, 최진호, 신하균

간략소개

한 팀으로 활동 중인 한국의 도둑 뽀빠이와 예니콜, 씹던껌, 잠파노.

미술관을 터는데 멋지게 성공한 이들은 뽀빠이의 과거 파트너였던 마카오박이 제안한 홍콩에서의 새로운 계획을 듣게 된다.

여기에 마카오박이 초대하지 않은 손님, 감옥에서 막 출소한 금고털이 팹시가 합류하고

5명은 각자 인생 최고의 반전을 꿈꾸며 홍콩으로 향한다.

홍콩에서 한국 도둑들을 기다리고 있는 4인조 중국도둑 첸, 앤드류, 쥴리, 조니.

최고의 전문가들이 세팅된 가운데 서로에 대한 경계를 늦추지 않는 한국과 중국의 도둑들.

팽팽히 흐르는 긴장감 속에 나타난 마카오박은 자신이 계획한 목표물을 밝힌다.

그것은 마카오 카지노에 숨겨진 희대의 다이아몬드 [태양의 눈물].

성공을 장담할 수 없는 위험천만한 계획이지만 2천만 달러의 달콤한 제안을 거부할 수 없는 이들은 태양의 눈물을 훔치기 위한 작업에 착수한다.

그러나 진짜 의도를 알 수 없는 비밀스런 마카오박과 그런 마카오박의 뒤통수를 노리는 뽀빠이,

마카오박에게 배신당한 과거의 기억을 잊지 못하는 팹시와 팀보다 눈 앞의 현찰을 먼저 챙기는 예니콜,

그리고 한국 도둑들을 믿지 않는 첸과 중국 도둑들까지.

훔치기 위해 모였지만 목적은 서로 다른 10인의 도둑들은 서서히 자신만의 플랜을 세우기 시작하는데…

 

10위 7번방의 선물

 

7번방의 선물
7번방의 선물
7번방의 선물

감독 이환경

배급사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개봉일 2013-01-23

관객수 12,811,488

출연진

류승룡, 박신혜, 갈소원, 오달수, 박원상, 김정태, 정만식, 김기천, 박길수, 조재윤, 조덕현, 박상면, 송이우

간략소개

최악의 흉악범들이 모인 교도소 7번방에 이상한 놈이 들어왔다!

그는 바로 6살 지능의 딸바보 '용구'!

평생 죄만 짓고 살아온 7번방 패밀리들에게 떨어진 미션은 바로 '용구' 딸 '예승'이를 외부인 절대 출입금지인 교도소에 반.입.하.는.것!

2013년 새해, 웃음과 감동 가득한 사상초유의 합동작전이 시작된다!

 

11위 암살

암살
암살
암살

감독 최동훈

배급사 쇼박스

개봉일 2015-07-22

관객수 12,706,819

출연진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 오달수, 조진웅, 이경영, 최덕문, 박병은, 김의성, 진경, 허지원, 김홍파, 정규수, 정인겸, 이환, 김인우, 심희섭, 허정도, 우상전, 조승우, 김해숙

간략소개

1933년 조국이 사라진 시대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일본 측에 노출되지 않은 세 명을 암살작전에 지목한다.

한국 독립군 저격수 안옥윤, 신흥무관학교 출신 속사포, 폭탄 전문가 황덕삼!

김구의 두터운 신임을 받는 임시정부 경무국 대장 염석진은 이들을 찾아 나서기 시작한다.

암살단의 타깃은 조선주둔군 사령관 카와구치 마모루와 친일파 강인국.

한편, 누군가에게 거액의 의뢰를 받은 청부살인업자 하와이 피스톨이 암살단의 뒤를 쫓는데...

친일파 암살작전을 둘러싼 이들의 예측할 수 없는 운명이 펼쳐진다!

 

12위 알라딘

알라딘
알라딘
알라딘

감독 가이 리치

배급사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개봉일 2019-05-23

관객수 12,551,371

출연진

메나 마수드, 윌 스미스, 나오미 스콧, 마르완 켄자리, 네이비드 네가반, 나심 페드라드, 너맨 아카, 빌리 매그너슨, 알란 터딕,

간략소개

머나먼 사막 속 신비의 아그라바 왕국의 시대.

좀도둑 '알라딘'은 마법사 '자파'의 의뢰로 마법 램프를 찾아 나섰다가

주인에게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를 만나게 되고,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으려다 생각도 못했던 모험에 휘말리게 되는데…

 

13위 광해, 왕이 된 남자

광해 : 왕이 된 남자
광해 : 왕이 된 남자
광해, 왕이 된 남자

감독 추창민

배급사 CJ E&M

개봉일 2012-09-13

관객수 12,324,002

출연진

이병헌, 류승룡, 한효주, 김인권, 장광, 심은경, 박지아, 신정근, 전국향, 양준모, 문창길, 이양희, 김명곤

간략소개

왕위를 둘러싼 권력 다툼과 붕당정치로 혼란이 극에 달한 광해군 8년.

자신의 목숨을 노리는 자들에 대한 분노와 두려움으로 점점 난폭해져 가던 왕 '광해'는 도승지 '허균'에게 자신을 대신하여 위협에 노출될 대역을 찾을 것을 지시한다.

이에 허균은 기방의 취객들 사이에 걸쭉한 만담으로 인기를 끌던 하선을 발견한다.

왕과 똑같은 외모는 물론 타고난 재주와 말솜씨로 왕의 흉내도 완벽하게 내는 하선.

영문도 모른 채 궁에 끌려간 하선은 광해군이 자리를 비운 하룻밤 가슴 조이며 왕의 대역을 하게 된다.

왕이 되어선 안 되는 남자, 조선의 왕이 되다!

그러던 어느 날 광해군이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지는 엄청난 사건이 발생하고,

허균은 광해군이 치료를 받는 동안 하선에게 광해군을 대신하여 왕의 대역을 할 것을 명한다.

저잣거리의 한낱 만담꾼에서 하루아침에 조선의 왕이 되어버린 천민 하선.

허균의 지시 하에 말투부터 걸음걸이, 국정을 다스리는 법까지,

함부로 입을 놀려서도 들켜서도 안 되는 위험천만한 왕노릇을 시작한다.

하지만 예민하고 난폭했던 광해와는 달리 따뜻함과 인간미가 느껴지는 달라진 왕의 모습에 궁정이 조금씩 술렁이고,

점점 왕의 대역이 아닌 자신의 목소리를 내기 시작하는 하선의 모습에 허균도 당황하기 시작하는데...

 

14위 신과함께: 인과 연

신과 함께 : 인과 연
신과 함께 : 인과 연
신과함께 : 인과 연

김용화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

개봉일 2018-08-01

관객수 12,276,230

출연진

하정우,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 김동욱, 조한철, 임원희, 남일우, 정지훈, 디오, 이준혁, 장광, 정해균, 성동일, 김민종, 이정재, 이경영

간략소개

천 년 동안 48명의 망자를 환생시킨 저승 삼차사, 한 명만 더 환생시키면 그들도 새로운 삶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강림(하정우)은 원귀였던 수홍(김동욱)을 자신들의 마지막 귀인으로 정하는 이해할 수 없는 선택을 한다.

저승법 상 원귀는 소멸되어야 마땅하나 염라대왕(이정재)은 저승 삼차사에게 새로운 조건을 내걸며

강림의 제안을 수락한다. 염라의 조건은 성주신(마동석)이 버티고 있어 저승 차사들이 가는 족족 실패하는 허춘삼 노인을 수홍의 재판이 끝나기 전까지 저승으로 데려오는 것.

허춘삼을 데리러 이승으로 내려간 해원맥(주지훈)과 덕춘(김향기),

하지만 성주신의 막강한 힘 앞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기만 하던 중 우연히 그가 천 년 전 과거에 해원맥과 덕춘을 저승으로 데려간 저승 차사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스스로도 기억 못 하는 과거에 대한 호기심으로 해원맥과 덕춘은 성주신과 거래를 시작하는데…

이승과 저승, 현재와 과거를 오가는 천 년의 비밀이 밝혀진다!

 

15위 택시운전사

 

택시운전사
택시운전사
택시 운전사

감독 장훈

배급사 쇼박스

개봉일 2017-08-02

관객수 12,189,436

출연진

송강호, 토마스 크레취만, 유해진, 류준열, 박혁권, 최귀화, 차순배, 신담수, 류성현, 엄태구, 박민희, 이정은, 유은미, 권순준, 윤석호, 허정도, 이봉련, 이호철, 이용이, 정진영, 고창석, 전혜진, 류태호, 정석용

간략소개

택시운전사 만섭(송강호)은 외국손님을 태우고 광주에 갔다 통금 전에 돌아오면 밀린 월세를 갚을 수 있는 거금 10만원을 준다는 말에 독일기자 피터(토마스 크레취만)를 태우고 영문도 모른 채 길을 나선다.

광주 그리고 사람들. "모르겄어라, 우덜도 우덜한테 와 그라는지…"

어떻게든 택시비를 받아야 하는 만섭의 기지로 검문을 뚫고 겨우 들어선 광주.

위험하니 서울로 돌아가자는 만섭의 만류에도

피터는 대학생 재식(류준열)과 황기사(유해진)의 도움 속에 촬영을 시작한다.

그러나 상황은 점점 심각해지고 만섭은 집에 혼자 있을 딸 걱정에 점점 초조해지는데…

 

16위 부산행

부산행
부산행
부산행

감독 연상호

배급사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개봉일 2016-07-20

관객수 11,567,455

출연진

공유, 정유미, 마동석, 김수안, 김의성, 최우식, 안소희, 최귀화, 정석용, 예수정, 박명신, 장혁진, 심은경

간략소개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대한민국 긴급재난경보령이 선포된 가운데,

열차에 몸을 실은 사람들은 단 하나의 안전한 도시 부산까지 살아가기 위한 치열한 사투를 벌이게 된다.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거리 442KM 지키고 싶은, 지켜야만 하는 사람들의 극한의 사투!

 

17위 변호인

변호인
변호인
변호인

감독 양우석

배급사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개봉일 2013-12-18

관객수 11,374,892

출연진

송강호, 김영애, 오달수, 곽도원, 임시완, 송영창, 정원중, 조민기, 이항나, 이성민, 차은재, 차광수, 한기중, 심희섭, 조완기, 류수영, 박수영

간략소개

1980년대 초 부산. 빽 없고, 돈 없고, 가방끈도 짧은 세무 변호사 송우석(송강호).

부동산 등기부터 세금 자문까지 남들이 뭐라든 탁월한 사업수완으로 승승장구하며 부산에서 제일 잘나가고 돈 잘 버는 변호사로 이름을 날린다.

대기업의 스카우트 제의까지 받으며 전국구 변호사 데뷔를 코 앞에 둔 송변.

하지만 우연히 7년 전 밥값 신세를 지며 정을 쌓은 국밥집 아들 진우(임시완)가 뜻하지 않은 사건에 휘말려 재판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을 듣는다.

국밥집 아줌마 순애(김영애)의 간절한 부탁을 외면할 수 없어

구치소 면회만이라도 도와주겠다고 나선 송변.

하지만 그곳에서 마주한 진우의 믿지 못할 모습에 충격을 받은 송변은 모두가 회피하기 바빴던 사건의 변호를 맡기로 결심하는데...

"제가 하께요, 변호인. 하겠습니더"

 

18위 해운대

해운대
해운대
해운대

감독 윤제균

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

개봉일 2009-07-22

관객수 11,324,850

출연진

설경구, 하지원, 박중훈, 엄정화, 이민기, 강예원, 김인권, 송재호, 김지영, 여호민, 성병숙, 도용구, 노준호, 지대한, 장명갑, 최재섭, 천보근, 김유정, 김유빈, 김정운

간략소개

2004년 역사상 유례없는 최대의 사상자를 내며 전세계에 엄청난 충격을 안겨준 인도네시아 쓰나미.

당시 인도양에 원양어선을 타고 나갔던 해운대 토박이 만식은 예기치 못한 쓰나미에 휩쓸리게 되고,

단 한 순간의 실수로 그가 믿고 의지했던 연희 아버지를 잃고 만다.

이 사고 때문에 그는 연희를 좋아하면서도 자신의 마음을 숨길 수 밖에 없다.

그러던 어느 날,

만식은 오랫동안 가슴 속에 담아두었던 자신의 마음을 전하기로 결심하고 연희를 위해 멋진 프로포즈를 준비한다.

한편 국제해양연구소의 지질학자 김휘 박사는 대마도와 해운대를 둘러싼 동해의 상황이 5년전 발생했던 인도네시아 쓰나미와 흡사하다는 엄청난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그는 대한민국도 쓰나미에 안전하지 않다고 수차례 강조하지만 그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재난 방재청은 지질학적 통계적으로 쓰나미가 한반도를 덮칠 확률은 없다고 단언한다.

그 순간에도 바다의 상황은 시시각각 변해가고,

마침내 김휘 박사의 주장대로 일본 대마도가 내려 앉으면서 초대형 쓰나미가 생성된다.

한여름 더위를 식히고 있는 수백만의 휴가철 인파와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는 부산 시민들,

그리고 이제 막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만식과 연희를 향해 초대형 쓰나미가 시속 800km의 빠른 속도로 밀려오는데…

가장 행복한 순간 닥쳐온 엄청난 시련,

남은 시간은 단 10분! 그들은 가장 소중한 것을 지켜내야만 한다!

 

19위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감독 루소 형제

배급사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개봉일 2018-04-25

관객수 11,212,710

출연진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조슈 브롤린, 크리스 헴스워스, 베네딕트 컴버배치, 크리스 프랫, 마크 러팔로, 톰 홀랜드, 채드윅 보스만, 크리스 에반스, 스칼린 조핸슨, 엘리자베스 올슨, 폴 베타니, 조 샐다나, 안소니 마키, 톰 히들스턴, 돈 치들, 브래들리 쿠퍼, 빈 디젤, 데이브 바티스타, 세바스찬 스탠, 기네스 팰트로, 폼 클레멘티에프, 레티티아 라이트, 카렌 길런, 다나이 구리라, 베네딕 웡, 사무엘 L 잭슨, 베니시오 델 토로, 아드리스 엘바, 코비 스멀더스, 피터 딘클리지, 안젤라 바셋, 테리 노터리

간략소개

새로운 조합을 이룬 어벤져스,

역대 최강 빌런 타노스에 맞서 세계의 운명이 걸린 인피니티 스톤을 향한 무한 대결이 펼쳐진다!

마블의 클라이맥스를 목격하라!

 

20위 괴물

괴물
괴물
괴물

감독 봉준호

배급사 쇼박스

개봉일 2006-07-27

관객수 10,917,400

출연진

송강호, 변희봉, 박해일, 배두나, 고아성, 오달수, 이재응, 이동호, 윤제문, 김뢰하, 박노식, 고수희

간략소개

햇살 가득한 평화로운 한강 둔치 아버지(변희봉)가 운영하는 한강 매점,

늘어지게 낮잠 자던 강두(송강호)는 잠결에 들리는 '아빠'라는 소리에 벌떡 일어난다.

올해 중학생이 된 딸 현서(고아성)가 잔뜩 화가 나있다.

꺼내놓기도 창피한 오래된 핸드폰과, 학부모 참관 수업에 술 냄새 풍기며 온 삼촌(박해일)때문이다.

강두는 고민 끝에 비밀리에 모아 온 동전이 가득 담긴 컵라면 그릇을 꺼내 보인다.

그러나 현서는 시큰둥할 뿐, 막 시작된 고모(배두나)의 전국체전 양궁경기에 몰두해 버린다.

그곳에서 괴물이 나타났다. 한강 둔치로 오징어 배달을 나간 강두, 우연히 웅성웅성 모여있는 사람들 속에서 특이한 광경을 목격하게 된다.

생전 보도 못한 무언가가 한강다리에 매달려 움직이는 것이다.

사람들은 마냥 신기해하며 핸드폰, 디카로 정신 없이 찍어댄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정체를 알 수 없는 괴물은 둔치 위로 올라와 사람들을 거침없이 깔아뭉개고,

무차별로 물어뜯기 시작한다. 순식간에 아수라장으로 돌변하는 한강변.

강두도 뒤늦게 딸 현서를 데리고 정신 없이 도망가지만, 비명을 지르며 흩어지는 사람들 속에서,

꼭 잡았던 현서의 손을 놓치고 만다.

그 순간 괴물은 기다렸다는 듯이 현서를 낚아채 유유히 한강으로 사라진다.

어딘가에 있을 현서를 반드시 찾아야 한다. 갑작스런 괴물의 출현으로 한강은 모두 폐쇄되고, 도시 전체는 마비된다.

하루아침에 집과 생계, 그리고 가장 소중한 현서까지 모든 것을 잃게 된 강두 가족…

돈도 없고 빽도 없는 그들은 아무도 도와주지 않지만,

위험구역으로 선포된 한강 어딘가에 있을 현서를 찾아 나선다.

 

21위 왕의 남자

왕의 남자
왕의 남자
왕의 남자

감독 이준익

배급사 시네마서비스

개봉일 2005-12-29

관객수 10,513,947

출연진

감우성, 정진영, 강성연, 이준기, 장항선, 유해진, 정석용, 이승훈, 윤주상, 최일화, 신정근, 박수일, 우현, 윤소정, 김현진, 전일범, 맹봉학, 정대용

간략소개

조선시대 연산조. 남사당패의 광대 장생(감우성은 힘있는 양반들에게 농락당하던 생활을 거부하고,

자신의 하나뿐인 친구이자 최고의 동료인 공길(이준기)과 보다 큰 놀이판을 찾아 한양으로 올라온다.

타고난 재주와 카리스마로 놀이패 무리를 이끌게 된 장생은 공길과 함께 연산(정진영)과 그의 애첩인 녹수(강성연)를 풍자하는 놀이판을 벌여 한양의 명물이 된다.

공연은 대성공을 이루지만, 그들은 왕을 희롱한 죄로 의금부로 끌려간다.

의금부에서 문초에 시달리던 장생은 특유의 당당함을 발휘해 왕을 웃겨 보이겠다고 호언장담하지만 막상 왕 앞에서 공연을 시작하자 모든 광대들이 얼어붙는다.

장생 역시 극도의 긴장감 속에서 왕을 웃기기 위해 갖은 노력을 하지만 왕은 꿈쩍도 하지 않고...

바로 그 때 얌전하기만 한 공길이 기지를 발휘해 특유의 앙칼진 연기를 선보이자

왕은 못 참겠다는 듯이 크게 웃어버린다.

이들의 공연에 흡족한 왕은 궁 내에 광대들의 거처, 희락원(喜樂園)을 마련해 준다.

궁에 들어온 광대들은 신바람이 나서 탐관오리의 비리를 풍자하는 공연을 선보이고, 왕은 즐거워한다.

하지만 중신들의 분위기가 싸늘함을 감지한 왕이 중신 중 한 명을 웃지 않는다며 탐관오리라는 명목으로 형벌을 내리고 연회장엔 긴장감이 감돈다.

연이은 연회에서 광대들은 여인들의 암투로 인해 왕이 후궁에게 사약을 내리는 경극을 연기하고,

연산은 같은 이유로 왕에게 사약을 받았던 생모 폐비 윤씨를 상기하며 진노하여

그 자리에서 선왕의 여자들을 칼로 베어 죽게 한다.

공연을 할 때마다 궁이 피바다로 변하자, 흥을 잃은 장생은 궁을 떠나겠다고 하지만

공길은 알 수 없는 이유로 남겠다고 한다.

그 사이 왕에 반발한 중신들은 광대를 쫓기 위한 음모를 꾸미고 왕의 관심을 광대에게 빼앗겼다는 질투심에 휩싸인 녹수 역시 은밀한 계략을 꾸민다.

 

 

 

2020년 한국영화 흥행 순위 10위까지

2020년 한국영화 흥행 순위 10위 1. 남산의 부장들 개봉일 : 2020년 01월 22일 누적관객수 : 4,750,208명 감독 : 우민호 출연배우 이병헌, 이성민, 곽도원, 이희준, 김소진, 서현우, 지현준, 박성근,

hongun.tistory.com

 

 

2021년 개봉예정 영화 미친라인업 소개 뜻하지 않게 코로나19가 준 축복

2021년 개봉예정 해외 영화 1월 355 (335) 개봉일 2021년 1월 15일 감독 사이먼 킨버그 각본 사이먼킨버그, 테리사 리베크 출연진 세바스티안 스탄, 판빙빙, 제시카 채스테인, 루피타 뇽오, 디아네 크루

hongu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