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서비스 OTT 별 요금제 비교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왓챠, 애플TV 등)

이제 구독형 OTT의 가입이 매우 보편화 된 현재입니다. 

저같은 경우도 기본 3~4개는 가입해서 거의 매일 2~3시간 이상 시청하는게 일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심지어 일할때 조차 화이트노이즈의 개념으로 꼭 화면을 보지 않더라도 플레이를 해놓는 편입니다.

핸드폰 요금제에 포함이 되어 있는 요금제도 있고 따로 개별 구독을 하는 것도 있고 여러가지 방향으로 구독을 진행 하고 있지만 각각의 컨텐츠의 원래 가격이 얼마있지 모르고 있다가 이번기회에 간략하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시고 나에게 맞는 요금제에 가입하셔서 보다 현명한 구독 생활이 되시길 바랍니다.

OTT - Over The Top 의 약자.
Top 은 흔히 TV 수신을 하기 위한 셋탑박스를 의미하는데 이러한 셋탑박스를 넘어 제공되는 서비스라는 의미이다.

넷플릭스 - netflix

요금제: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5,500원 (Full HD)
베이직 요금제 9,500원 (HD)
스탠다드 요금제 13,500원 (Full HD)
프리미엄 요금제 17,000원 (UHD)

특징: 넷플릭스는 기본, 표준, 프리미엄 3가지 요금제를 제공하며, 각 요금제에 따라 스트리밍 품질과 디바이스 사용 가능 수가 다릅니다. 다양한 장르의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을 제공하며, 오리지널 콘텐츠의 퀄리티가 높아 글로벌 유명작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 세대에 걸친 팬들을 사로잡는 컨텐츠와 광고 없는 시청 경험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사이트 바로가기

 

넷플릭스 대한민국 - 인터넷으로 시리즈와 영화를 시청하세요

스마트 TV, 태블릿, 스마트폰, PC,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영화와 시리즈를 마음껏 즐기세요.

www.netflix.com

 

애플TV+ - appleTV+

요금제:

단일 요금제 6,500원( 7일 물료)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 등 애플 관련 기기 구매시 3개월 무료

특징: 애플TV+는 월정액 요금제로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애플이 자체 제작 및 투자한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이 특징으로, 애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퀄리티로 사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또한, 애플 기기들과의 완벽한 통합으로 원활한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플TV+ 사이트 바로가기

 

Apple TV+

Apple TV+에는 평단의 찬사를 받은 Apple Original 시리즈와 영화가 가득합니다. 기기를 넘나들며 Apple TV 앱으로 시청하세요.

www.apple.com

 

디즈니플러스 - Disney+

요금제:

월결제 요금제 9,900원
연결제 요금제 99,000원 (16%할인)
LGU+, KT, SKT 요금제에 할인 요금제 포함된 요금제가 다수 있으므로 요금제 확인이 필요

특징: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 디즈니 계열의 콘텐츠를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가족들과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애니메이션과 클래식 영화들이 특징입니다. 오리지널 시리즈들도 제공하고 있어서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특별한 영화 시청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사이트 바로가기

 

새로운 감동과 가능성을 발견해 보세요 우리가 좋아하는 모든 이야기, 지금 스트리밍 중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Star를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인기 영화, 고전 작품, 시리즈, 오리지널을 모두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www.disneyplus.com

 

왓챠 - watcha

요금제:

베이직 요금제 7,900원 (Full HD)
프리미엄 요금제 12,900원 (UHD)

특징: 왓챠는 한국 드라마와 영화에 특화된 OTT 서비스로, 다양한 한국 영화와 드라마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들도 자체 제작 및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요금제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제공합니다.

 

왓챠 사이트 바로가기

 

왓챠 - 10만 편의 영화, 드라마, 애니, 예능 무제한 감상

모든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웹툰을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화질로 무제한 감상하세요.

watcha.com

 

티빙 - tving

요금제:

  웹에서 결제 앱에서 결제(google play / appstore)
베이직 요금제 7,900원 9000원
스탠다드 요금제 10,900원 12,500원
프리미염 요금제 13,900원 16,000원

요금제는 무조검 PC에서 웹으로 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의 경우 플랫폼 이용료가 포함이 되어 있어서 요금제가 비쌉니다.

특징: 티빙은 다양한 한국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영화 등 한국 콘텐츠에 중점을 두고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최신 방송 드라마들이 빠르게 업데이트되며,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도 제공하여 사용자들의 시청욕을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tving 사이트 바로가기

 

TVING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방송, 영화, 해외시리즈까지! 재미를 플레이해보세요.

www.tving.com

 

쿠팡플레이 - coupang play

요금제:

월결제 4990원

쿠팡플레이 요금의 경우 쿠팡의 와우회원가입비로 대체가 됩니다.

쿠팡의 와우회원의 경우 동일한 아이디로 쿠팡플레이에 접속했을 때 시청이 가능합니다.

컨텐츠의 규모여부를 떠나서 가장 저렴한 요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징: 쿠팡플레이는 영화와 드라마뿐만 아니라 예능,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OTT 서비스입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콘텐츠로 사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또한, 쿠팡플레이는 쿠팡과의 유기적인 연동으로 특정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사용자들은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뿐만 아니라 다양한 쿠팡 상품들을 한 곳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PC 바로가기

 

쿠팡플레이 - 와우회원은 무료!

지원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엣지, 크롬 또는 사파리에서 다시 시도해주세요.

www.coupangplay.com

 

마무리

OTT요금제 비교
OTT요금제 비교

 

각각의 OTT 서비스는 자체적인 특징과 콘텐츠를 가지고 있으며, 요금제도 다양하게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는 국내외에서 인기있는 글로벌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애플TV+는 애플만의 특별한 오리지널 콘텐츠로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한편, 왓챠와 티빙은 한국 콘텐츠에 초점을 맞추어 다양한 한국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으며, 쿠팡플레이는 합리적인 가격과 쿠팡과의 통합으로 편의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시청자들은 자신의 취향과 선호하는 콘텐츠, 예산에 맞는 요금제를 고려하여 가장 알맞은 OTT 서비스를 선택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각각의 OTT 서비스는 꾸준한 구독자들을 유지하며 점차 성장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