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과 라임이 주는 5가지 이로운 효능

우리가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레몬과 라임은 대부분의 과일과 마찮가지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하지만 거기에 더해 한가지 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과일들과 달리 당분이 거의 들어있지 않다는것! 그렇게 때문에 당분조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도 별다른 걱정없이 권해줄수있는 몇 안되는 과일입니다.

레몬과 라임 : 출처 - 픽사베이

레몬과 라임은 모두가 잘 알고 있듯이 새콤한 맛이 매우 강합니다. 그래서 신맛에 익숙하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쉽게 손이 가지 않는것도 사실입니다. 그렇땐 물에 한조각씩 넣어서 마시거나 샐러드에 뿌려서 먹는 방법등으로 신맛의 거부감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살균효과

우리가 횟집을 가면 거의 대부분 레몬 몇조각이 같이 나옵니다. 거기엔 아주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레몬에 살균효과 때문입니다. 신맛을 내는 산 성분이 살모넬라균같은 해로운 박테리아를 없애줍니다. 야채나 채소를 씻을때도 이러한 원리를 사용합니다. 레몬즙 한두방울과 식초를 섞은 다음 야채와 채소를 씻으면 대부분의 박테리아를 제거 할 수있습니다.

 

체력회복

레몬과 라임에는 비타민B의 일종인 티아민과 리보플라빈이 매우 풍부합니다. 이 영양소는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들을 몸에 필요한 에너지원으로 바꾸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몸을 구성하는 세포들의 성장을 촉진하고 우리 몸안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면역체계가 옳바로 돌아 갈수있도록 합니다. 이중에 리보플라빈은 요즘 한창 주목받고있는 항산화 성분 글루타치온의 합성에도 꼭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주름개선효과

나이가 조금씩 들면서 나타나는 현상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얼굴의 주름이 생기는 것입니다. 얼굴 뿐만 아니라 우리 몸 곳곳엔 피부탄력을 잃어가면서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죠. 이러한 잔주름들이 생기기 시작하면 레몬이나 라임을 꼭 챙겨 먹어야 합니다. 레몬이나 라임같은 새콤한 맛을 내는 감귤류 과일에는 아스코르브산이라고 불리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이미 잘 알려진 것처럼 우리몸의 콜라겐 생성을 돕고 이 콜라겐이 피부를 좀더 젊게, 탱탱하게 탄력을 유지시키는데 매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

레몬이나 라임 같은 감귤류 (특히 오렌지나 자몽) 에는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로 섭취를 하거나 즙을 내어 주스로 마시는것 모두 동일한 효과를 기대 할수있습니다. 혈압이 높은 사람이 운동을 나갈 경우 챙겨가는 물통에 레몬이나 라임 한조각 즙을 넣으면 마실때 마다 기분도 좋아질 뿐만아니라 높아지는 혈압을 조금 낮춰주는 효과를 기대 할수있습니다. 

 

항암효과

레몬과 라임에는 피부탄력을 촉진시키는 비타민C 외에도 플라보노이드, 페놀산, 쿠마린등 항산화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물질은 세포를 변형시키고 망가뜨리는 프리라디칼과 대적함으로써 우리의 몸을 병균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실제 간암, 위암, 유방암 발병 확률을 낮춰준다는 연구 발표도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우리가 아주 흔하게 접할수있는 레몬과 라임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어떻게 보셨나요? 매우 흔하게 구할 수있는 과일에서 이렇게나 많은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오늘부터 마트에서 장 볼때마다 구매해서 식사때마다 잘 챙겨 먹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