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세금을 가장 많이 내는 나라 순위 TOP10

월급쟁이로 살아가는 저에게 세금이란 정말 피눈물 같이 나가는 돈 같습니다.

항상 월급명세서 보면 손에 쥐어 보지도 못하고 여러가지 명목으로 제하고 나오는 숫자들은 현실을 살아가는 저에게 아주 의미있는 숫자들인데요

다른 나라들은 세금을 얼마나 징수하나 알아보다가 세계에서 가장 세금을 많이 내는 순위를 찾아보던중

그 징수율에 깜짝 놀랐습니다.

그럼 10위부터 1위까지 세계에서 세금 가장 많이 내는 나라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10위 아일랜드

아일랜드 국기

구글 맵 위치 : https://goo.gl/maps/FZKUPsDKwzn6h4aD9

 

영국의 서쪽 아일랜드섬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느느 서유럽의 섬나라입니다.

유럽 전체에서 세번째로 큰 섬나라이기도 하며, 수도는 더블린 입니다. 

언어는 아일랜드 고유어인 아일랜드어 또는 게일어가 제1언어이고 제2언어가 영어이지만 사실상 영어가 가장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번외로 기네스맥주의 하프 문양은 바로 이 아일랜드의 국장입니다.

 

9위 핀란드

핀란드 국기

구글 맵 위치 : https://goo.gl/maps/HdFPimDThkXok8Yf6

 

우리나라에서는 휘바휘바 자일리톨로 유명한 핀란드 입니다.

스칸디나비아 반도 옆 발트해 옆에 있는 북유럽 국가이고 수도는 헬싱키 입니다.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아이슬란드와 함께 북유럽 선진국중 한곳이고 노르딕 국가중 아이슬란드와 함께 공화국이다.

노르딕국가 - 노르웨이, 덴마크, 스웨덴, 아이슬란드, 핀란드
노르딕 뜻 - 북유럽 사람, 북방 인종, 북대서양과 북유럽에 위치한 노르단이라고 알려진 지리 문화적 지역

 

8위 영국

영국 국기

구글 맵 위치 : https://goo.gl/maps/SrLQPcstPUVEHc5m6

 

아주 매력적인 영어 악센트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하지만 매우 높은 물가와 집값으로 살기 힘든 나라이기도 합니다.

영국의 정식 이름은

그레이트 브리튼 및 북아일랜드 연합왕국 (United Kingdom of Great Britain and northern Ireland) 입니다.

한 때는 해가 지지 않는 나라라는 별명이 있었는데 그 이유는 영토 확장이 절정에 달했을때 24시간 영국의 영토 어딘가는 낮이였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대영제국이 해체가 되고 많은 지역이 독립을 한 상태이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시간은 해가 지지 않는 나라라는 수식어가 유효합니다.

영국은 연합왕국 이라는 뜻에서 알수있듯이 네 지역을 나뉘어 집니다.

영국의 본토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스, 북아일랜드

영국은 경제력으로 보면 GDP기준 5위이고, 화폐는 영국 파운드를 사용하며 수도는 런던 입니다.

 

7위 일본

일본 국기

구글 맵 위치 : https://goo.gl/maps/h6u3cn5T6sqRfY2h6

 

우리에게는 아주 가깝고도 먼나라 일본입니다.

일본은 네개의 큰 섬이 97%를 차지하며 이를 기준으로 주변의 작은 섬들로 이루어진 국가이며 

수도는 도쿄입니다.

일본의 큰 섬
혼슈, 규슈, 시코쿠, 홋카이도

일본은 세계에서 네번째로 수출이 많은 나라이고 다섯번째로 수입이 많은 나라입니다.

일본은 군주인 천황과 헌법이 양립하는 입헌군주제를 채택하고 있으면 현재 제126대 천황 나루히토와 현임 내각 총리대신은 기시다 후미오 이다.(2023년 기준)

 

6위 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 국기

구글 맵 위치 : https://goo.gl/maps/eG7gruM2NREWJ2fK8

 

독일 옆에 위치하고 있는 오스트리아는 뛰어난 경관으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오스트리아도 TOP10국가들에 못지 않게 매우 높은 세율을 자랑합니다.

제1언어는 독일어 이지만 실제 사람들은 다양한 종류의 방언들을 사용합니다.

오스트리아의 최대도시이자 수도는 빈 입니다.

독일식으로 읽으면 외스터라이히 라고 불리는데 이 뜻은 고대 고지 라는 뜻으로 독일을 기준 동쪽영토 라는 뜻입니다.

오스트리아도 대한민국 처럼 제1도시이자 수도인 빈에 전체인구의 1/4가 모여 살고 있는 수도 밀집국가중 하나입니다.

오스트라이는 서유럽국가에 속하고 상당히 부유한 국가입니다. 세계대전 이후 유럽 부흥 계획에 힘입어 1980년대까지 급격하게 발전 하였고 GDP의 경우 24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럽국가중 14위입니다. 

 

5위 벨기에

벨기에 국기

구글 맵 위치 : https://goo.gl/maps/Lv3kyv4R6AhNYhwc8

 

한반도의 1/3도 안되는 매우 작은 나라이지만 아주 강한 나라입니다.

벨기에 또한 400만원 벌어서 200만원으로 세금을 내는 매우 높은 세율을 자랑하는 나라입니다.

서유럽국가에 속하며 입헌군주제를 체택하고 있고 네덜란드 룩셈부르크와 함께 베네룩스라 불리고 있습니다.

벨기에의 언어로는 네덜란드어, 프랑스어, 독일어가 공용 언어이며 네덜란드언어권과 프랑스어 언어권 간의 지역갈등이 매우 심합니다.

벨기에(32,289)는 크기로 보면 대한민국 경상도 전체 크기(30,528)보다 약간 작은 정도이며 수도는 브뤼셀 입니다.

총 GDP는 36위 이며 일인당 GDP는 18위 이고 화폐는 유로를 사용하고있습니다.

 

4위 네덜란드

네덜란드 국기

구글 맵 위치 : https://goo.gl/maps/bY8f4DSknW4HBmFw6

 

서유럽에 위치한 입헌군주제 국가이고 헌법상의 수도는 암스테르담이지만 사실상 수도는 헤이그라는 도시입니다.

네덜란드는 세계가 인정한 언론의 자유, 경제적 자유, 인간 개발 지수, 삶의 질 의 최상위 국가중 하나 입니다.

네덜란드라는 뜻은 네덜란드어로 저지대 국가, 저지대 지방 을 뜻하며 이 단어는 네덜란드의 보통명사와 동일하기 때문에 영문 표기시 the Netherlands 라는 정관사를 붙입니다.

네덜란드는 17세기 즈음에 상업과 교통의 발달로 부유해 지기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쭉 부유한 나라라는 타이틀을 유지하고있습니다.

 

 

3위 덴마크

덴마크 국기

구글 맵 위치 : https://goo.gl/maps/8YcSHPgJyFjG4cm78

 

덴마크의 소득세율은 55%에 달할 정도로 엄청난 세금을 부과합니다.

하지만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평생의 삶이 보장이 되기 때문에 덴마크 시민들은 이에 대해 큰 불만은 없다고 합니다.

덴마크의 국기는 1219년에 제정된 국기로 현존하는 국기들중 가장 오래된 국기이기도 합니다.

덴마크는 공용어로 덴마크어를 사용하며 수도는 코펜하겐입니다.

 

덴마크의 큰 특징으로 아이들의 장난감 중 가장 유명한 레고의 본사가 덴마크에 있다!!!!

 

2위 스웨덴

스웨덴 국기

구글 맵 위치 : https://goo.gl/maps/wbqtQTyFW2BhXZH46

 

스웨덴은 전세계에서 복지가 가장 좋다고 알려진 국가입니다.

이러한 명칭에 걸맞게 의료비, 교육비, 출산비용등은 전액 무료이고 아이를 낳은 후 8살이 될 때까지 총 480일의 육아휴지직이 가능한 나라입니다.(정말 매우 부러운 나라군요...)

스웨덴은 북유럽 국가이고 수도는 스톡홀름 입니다.

북유럽 국가들 중 인구가 가장 많고, 역사적으로 스칸디나비아 지역의 강자로 군림하는 등 역사적으로 전통적으로 북유럽을 주도하는 국가입니다.

덴마크, 노르웨이와 함께 바이킹의 후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웨덴은 스위스, 포르투갈, 아이슬란드와 함께 세계 1차대전, 2차대전을 모두 직접겪지 않은 행운의 나라로 불리기도 합니다.

의외로 스웨덴의 대표기업으로 이케아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스웨덴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볼보, 에릭슨, 이케아, H&M, 일렉트로룩스 등 우리가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기업이 꽤 많습니다.

 

1위 아루바

아루바 국기

구글 맵 위치 :  https://goo.gl/maps/dnUqyW4Ni9RoXEHj7

 

우리에게는 매우 생소한 나라 아루바가 1위입니다.

카리브해의 작은 섬나라이며 주 수입원은 관광자원입니다. 

그 밑으로 주 수입원은 알로에 수출, 석유 정제, 은행 이며 카리브 해 지역 중 가장 높은 생활 수준을 기록합니다.

공용어로는 네덜란드어. 파피아멘토어를 사용하며 수도는 오라녜스타트 라고 합니다.

높은 세율로 세계 1위 답게 세금이 무려 58.95%....정말 어마어마한 세금율이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