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인들을 위한 추천 풍성한 머리숱을 위한 영양소 6가지

나이를 조금씩 먹으면서 한번도 해본적이 없는 고민에 빠지기 시작했다.

머리카락이 자꾸 빠지면서 언젠가부터 머리숱이 부쩍 줄어들었다. 

직장생활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하면서 이러한 탈모증상이 가속화 되기 시작했다.

약도 챙겨먹기 시작했지만 평소에 먹는 음식들도 신경을 써야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가장 기본인 식습관을 개선하여 모발 성장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들로 식단을 꾸려서 조금이라도 탈모의 속도를 늦추고 모발 영양소에 신경을 쓰도록 하자.

풍성하고 건강한 모발을 만드는 6가지 영양소와 쉽게 먹을 수있는 재료를 알아봤다.

 

연어 - 오메가3와  지방산

연어 - 오메가3와 지방산연어 - 오메가3와 지방산
연어

연어와 고등어, 참치, 송어 같이 우리몸에 이로운 지방이 풍부한 생선을 일주일에 두 세번씩 섭취하면 우리의 모발을 촉촉하고 윤기있고 부드럽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러한 음식 외에 오메가3 류의 불포화 지방산인 DHA나 EPA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도 머리카락 영양공급에 도움을 준다.

 

닭고기 - 단백질

닭고기 - 단백질닭고기 - 단백질
닭고기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이루어져있다. 이러한 단백질은 세포 성장을 향상시키고, 특히 머리카락의 내구력을 증강시킨다.

여성의 하루에 섭취해야할 단백질양이 최소 단백질 46g이다. 닭고기 약 85g에는 단백질이 약 23g 정도 들어있어서 일일 권장량 섭취에 큰 도움을 준다.

 

생선 - 비타민D

생선 - 비타민D생선 - 비타민D
생선

탈모관련 관련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타민D는 머리카락 성장을 촉진하는 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비타민D는 몇 가지 음식을 통해 일부 섭취 할 수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비타민D는 햇볕을 받아 피부세포에서 생성이 된다. 따라서 날씨가 좋은 날 햇볕을 쬐는것이 아주 중요한데 여기서 문제는 해로운 자외선이다.

전문가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1000 IU의 보충제를 매일 복용하거나 비타민D가 들어있는 식품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한다. 고등어, 연어, 참치 등 고지방 생선, 표고버섯, 우유, 달걀노른자는 비타민D를 제공하는 식품들이니 매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것이 좋다.

 

붉은색 고기 - 철분, 아연

붉은색고기붉은색고기
붉은고기

특별히 채식주의자가 아니라면 붉은색 고기는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붉은색 고기에 함유되어 있는 철분과 아연 성분은 모공 성장에 도움이 된다. 소나 돼지고기 등 적색육에는 두 성분이 모두 들어있다. 콩이나 렌틸콩은 붉은색 고기는 아니지만 철분과 아연 함량이 높은 식품 중 하나이다. 또한 오렌지와 같은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을 함께 섭취하면 체내에서 철분 흡수를 증강시킨다.

 

달걀 - 비타민B(비오틴)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달걀에는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이중에 성장에 꼭 필요한 요소인 비타민B가 풍부하다. 비오틴은 비타민B 복합체의 일종인데, 피부와 모발에 매우 중요한 영양 성분이며, 남성호르몬 분비에도 관여한다. 달걀에는 이밖에도 단백질, 콜린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