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육 볶음 레시피 간단히 제육볶음 만들어 먹기

제육 볶음 레시피

출처 : 세계인을 위한 한국 음식

 

아이어른남녀노소 호불호가 거의 없는 음식이 제육볶음이죠~

저역시 밥상에 이거하나있으면 그저 진수성찬으로 보입니다 밥한공기는 물론이고 컨디션좋으면 2공기 까지도 거뜬히 해결합니다.

제육볶음은 돼지고기를 얇게 썰어서 매콤한 양념장에 버무려 볶아낸 음식으로 돼지불고기라고도 부릅니다.

기본제료인 돼지고기와 양념장 외에 양파, 양배추, 대파, 부추 등 만드는사람의 기호에 따라 아주 다양하게 조리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가장 기본적인 조리법만 작성하고 여기에 마음껏 가감하여 자신만에 레시피로 만들어 드시면 될듯합니다.

 

※모든 제료는 4인분을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재료

기본 재료

돼지고기(삼겹살) 500g, 양파 보통크기 1개(250g), 쪽파 9대(90g), 식용유 2큰술

※ 단맛을 더 강하게 하기 위해 대파를 준비해도 좋습니다.

양념장 재료

고추장 4큰술, 고춧가루 2큰술, 간장 2큰술, 설탕 2큰술, 다진 파 2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생강즙 1큰술, 청주 2큰술, 후춧가루 조금

 

조리전 준비방법

1. 돼지고기 삼겹살을 0.3~0.5cm 두께로 얇게 썬 후 한 입 크기로 썰어둡니다.

2. 양파는 길게 채썰어 둡니다.

3. 쪽파 6대는 손가락 한마디 길이로 썰고, 나머지 3대는 고명용으로 옥수수알 크기정도로 썰어 둡니다.

4. 위에 설명된 양념재료들을 한곳에 넣고 마음껏 섞어 줍니다.

5. 미리 손질한 돼지고기 삼겹살에 마음껏 섞어준 양념장을 구석구석 간이잘 배도록 섞어준 후 30분정도 재워 둡니다.

 

조리순서

 

1. 뜨겁게 달군 팬에 식용유 1큰술을 두르고 채 썬 양파를 아주 살짝 볶은 후 한쪽에 덜어 둡니다.
2. 다시 팬을 달구어 식용유 1큰술을 두르고 중간 불에서 양념에 버무려둔 돼지고기 삼겹살을 타지 않도록 뒤집어 가면서 볶습니다. 돼지고기 삼겹살이 완전히 익은 후 미리 볶아둔 양파와 손가락 마디로 썰어둔 쪽파를 넣고 잘 섞어가면서 다시 볶습니다.
3. 잘 익은 양념돼지고기삼겹살(제육볶음)을 잘 익은 돼지고기를 그릇에 예쁘게담고 송송 썬 파를 올려서 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